조사 대상 모든 사업 목표달성도 최고등급(S) 획득
▲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성남시 분당구) 전경. /사진제공=한구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가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시행된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고객 중심 경영 촉진을 위해 기관으로부터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된다.

지난해 조사는 총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한난은 전국 19개 지사에서 기계실 관리자 대상 현장 기술교육, 찾아가는 방문형 컨설팅, 지역난방 효율 개선지원단 활동, 에너지진단서비스 등 현장 대면 서비스에 총력을 기울였다.

지난해 에너지 요금의 급격한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3만3000 세대에 약 58억원의 특별요금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한난은 고객만족도 조사대상 모든 사업(지역냉·난방, 구역 전기)의 목표달성도 평가에서 최고등급(S등급)을 획득했다.

2023년도 에너지효율 향상 지원사업(EERS) 에너지 절감률 최고실적 달성과 함께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정용기 사장은 “이번 성과는 한난의 변화를 고객이 느낄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현장 중심으로 소통과 서비스를 강화한 결과”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현장 중심의 대면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중심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남=김규식 기자 kg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