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사진은 해당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인천일보DB

4∙10 총선을 앞두고 인천지역 사전투표소 4곳에서 불법 카메라가 추가로 발견됐다.

이로써 불법 카메라가 설치된 인천 투표소는 기존 5곳에서 총 9곳으로 늘어났다.

29일 인천일보 취재 결과, 이날 사전투표소인 연수구 송도1∙2∙3동 행정복지센터와 부평구 부개1동 행정복지센터 등 4곳에서 불법 카메라가 추가로 발견됐다.

사전투표소 입구를 비추는 방향에서 카메라로 추정되는 물체를 발견한 관할 지자체가 이를 수상히 여기고 경찰에 신고했다.

앞서 경남 양산에서 불법 카메라가 발견되자 행정안전부는 전날 전국 지자체에 사전투표소 긴급 점검을 지시했다.

같은 날 인천에서는 남동구 장수∙서창동, 서창2동, 계양구 계산1∙2∙4동 행정복지센터 등 사전투표소 5곳에서 불법 카메라가 적발됐다.

행안부는 29일 오후 3시 기준 사전투표소 일제 점검 결과, 전국 18곳에서 불법 카메라로 의심되는 장치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로 전날 경찰에 체포된 40대 유튜버 A씨는 “사전 선거 조작을 감시하기 위해 카메라를 설치했다”고 진술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날 추가로 발견된 불법 카메라는 전날 남동∙계양구에서 발견된 불법 카메라와 비슷한 위치에 부착돼 있었다”고 말했다.

/정회진 기자 hijung@incheonilbo.com



관련기사
투표소서 불법 카메라 발견되자...중앙선관위, 뒤늦게 대책 마련 4·10 총선을 앞두고 인천 등 전국 사전투표소 수십곳에서 불법 카메라가 발견된 가운데 투표소 관리 매뉴얼에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 확인 항목이 포함돼 있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뒤늦게 대책을 내놨다.▶ 관련기사 : “아무도 제지 안 해”...선관위, 사전투표소 관리 부실 도마중앙선관위는 4·10 총선 사전투표일과 투표일 전날인 오는 4일과 9일 투표소 불법 시설물 설치 등에 대해 최종 확인·점검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는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도 점검 사항에 포함하겠다는 의미다.앞서 행정안전부는 지난달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