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훈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8일 지역 내 유∙초∙중∙고∙특교 교육행정실장 통합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교육지원청

안산교육지원청은 8일 교육행정실장 대상 상반기 통합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통합협의회는 안산 지역 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육행정실장 116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교육장이 설명하는 2023년 하반기 안산교육 중점정책 ▲2023년 하반기 안산교육지원청 부서별 주요 업무 안내 등으로 진행했다.

아울러 지구별 교육행정실장협의회를 통해 ▲지구별 학교 간 네트워크 확대 ▲2024년 지구별 행정실장협의회 운영 계획 등을 협의해 지구별 업무협력 강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교육행정실장이 자율·균형·미래 지향 경기교육의 정책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이해도 향상으로 경기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미래 교육행정력을 강화하고 안산교육 중점시책과 부서별 주요업무를 공유해 학교의 자율적 성장을 지원하며 교육지원청과 학교, 학교와 학교 간 교육협력 체계를 공고화했다.

김태훈 교육장은 “이번 통합협의회를 통해 안산 지역 내 교육행정실장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실질적인 학교 현장 지원으로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안산 교육행정으로 발전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 균형 있는 발전·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