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 상록구 일동 행정복지센터는 한국구명구급협회와 함께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상록구 일동 행정복지센터는 한국구명구급협회와 함께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봉사활동은 31년째 미용업에 종사하며 평소 정기적인 봉사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김경화 가위손헤어 원장(한국구명구급협회 안산시지부장)의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일동 어르신 10여명에게 미용 봉사로 어르신들이 깔끔하고 단정한 모습을 하는 데 도움을 줬다.

김경화 원장은 “주변 우리 이웃의 어르신들을 보면 돌아가신 부모님을 보는 것 같아 조그마한 도움을 드리고자 이·미용 봉사를 시작했는데 환하게 웃으며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면서 봉사활동의 기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주변 우리 이웃 어르신들과 주기적으로 만나 웃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송해근 일동장은 “생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우리 이웃 어르신들을 위해 선뜻 시간을 내준 김경화 원장님과 지부 관계자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에게 단순한 머리 손질의 기회가 아닌 기분전환을 통한 삶의 활력을 얻는 시간이 됐을 것 같아 기쁘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서 어르신들이 행복한 일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