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고객 만족도 1위'
NCSI 조사 결과 성별은 여성, 나이는 20대, 좌석은 비즈니스 이상 프리미엄 좌석의 만족도가 높았다.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서비스 ▲최신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비콘 장치 등 정보기술(IT) 접목을 통한 고객 편익 증대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시상식에서 "대내외 환경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임직원들이 합심해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다.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살 이상 59살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두 달간 1대 1 개별면접을 통해 조사가 진행됐다.
/김기성 기자 audisung@incheonilbo.com
저작권자 © 인천일보-수도권 지역신문 열독률 1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