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면세점 ‘깜깜이 입찰’ 될라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면세점 입찰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대기업들 간에 물밑 경쟁이 뜨겁습니다.
 하지만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일부 평가항목 배점을 비공개하기로 방침을 정해 ‘깜깜이 입찰’에 따른 후유증이 우려됩니다.
 
▲‘형수 폭언’ 공방 진실게임(?)
경기지사에 출마하는 자유한국당 남경필 후보는 이른바 ‘형수 폭언’ 논란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위기를 모면하려 거짓 해명했다”며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반면 이재명 후보 측은 당시 시간대별로 정리된 자료를 제시하면서 “음성파일 일부가 왜곡 편집됐다”고 강하게 반박했습니다.
 
▲보수 교육감후보 ‘강제 단일화’ 추진
 보수 성향 시민단체들이 인천시교육감 선거에 나선 고승의·최순자 두 후보의 강제 후보단일화를 위해 오늘부터 사흘 간 공동선거인단 투표를 실시합니다.
 그러나 정작 두 후보는 강제 후보단일화를 수용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어 성사 여부는 불투명해보입니다.
 
▲‘유세 명당’ 신사협정 맺은 후보들
 송도국제도시에 출마하는 지방의원 후보들이 이른바 ‘유세 명당’을 번갈아 사용하기로 신사협정을 맺어 눈길을 끕니다.
 인천광역시의회 연수1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희철·자유한국당 정창일·정의당 신길웅 후보가 화제의 인물인데, “자리 다툼 대신 선의의 경쟁을 하자”는 데 의기투합했다고 합니다.
 
▲물동량 급감 인천항 ‘위기’ 왔나
 지난해 연간 300만TEU를 돌파했던 인천항의 컨테이너 화물 처리 물동량이 올 들어 급감하면서 인천항 위기론이 일고 있습니다.
 인천일보 보도를 계기로 부각된 ‘물동량 쇼크 사태’는, 인천일보TV ‘백발백중 윤관옥입니다’에서 자세히 짚어드립니다.
 
오늘도 종일 비가 내려 습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최고기온 인천 21도, 수원 19도, 의정부 20도.
미세먼지는 '좋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cheonilbo.com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ncheonilbo
▶공식 유튜브 http://bit.ly/2JBWGGE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