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의 올 3분기 민원만족도가 94%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구에 따르면 지난달 '민원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15일에 걸쳐 진행됐으며 민원실과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했다.

조사항목은 공무원의 친절성·신속성·공정성·편의성·전문성·청렴성 등 6개 항목, 8개 문항이었다. 응답자는 총 1075명이다.

그 결과 만족도가 가장 높은 분야는 '청렴성'으로 96.9%이었으며 편의성은 92.9%로 저조했다.

구 관계자는 "편의성 향상을 위해 민원서식 작성과 접수 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하는 등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분기 때 실시한 민원만족도는 92.2%였다. 3분기는 이보다 1.7% 상승했다.다.


/김신영 기자 happy1812@incheonilbo.com